회사소개 2018-05-08T12:01:41+00:00
의성전통시장흑마늘맥주시음회(기사사진)

2018년 흑마늘 맥주개발, 시음회

경운대 풀뿌리기업육성사업단(이하 사업단)이 최근 의성 흑마늘을 첨가한 수제맥주 개발에 성공했다. 사업단은 최근 의성 전통시장에서 ‘의성 흑마늘 수제맥주’ 시음회를 열었다. 아울러 의성 전통시장 상인회와 상생협력을 통해 마련한 ‘수제맥주 판매장’도 개장해 큰 호응을 얻었다. 사업단은 2015년부터 의성 특산품을 이용해 산수유·흑산수유 맥주를 개발했다. 이번에 3차연도 과제를 추진하면서 대경맥주와 협업을 통해 의성 흑마늘 맥주를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대경맥주는 시음회 성과와 시제품 3종에 대한 결과 분석을 통해 본격적인 시판 시기를 결정할 예정이다.

수제맥주 판매장은 3년 여에 걸친 의성 수제맥주 개발의 마지막 단계로 평가된다. 농산물 활용 수제맥주 개발·보급은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과 가공생산 활성화를 이끌어 지역 농가소득 제고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선하 경운대 풀뿌리기업육성사업단장은 “의성 전통시장 상인회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의성 흑마늘 수제맥주를 론칭하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넘어 의성의 새로운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음회가 열린 날 경운대 재학생들은 풍선아트·네일아트·페이스페인팅 등 재능기부와 부대 행사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도 시음회장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구미=조규덕기자 kdcho@yeongnam.com

2018년 흑마늘 맥주개발, 시음회

경운대학교 풀뿌리기업육성사업단(단장 이선하)은 의성군 특산물인 흑마늘을 첨가한 수제맥주를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운대는 2015년부터 경북 의성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산수유 맥주, 흑산수유 맥주 등을 만들었다.
대학은 최근 3차 년도 추진 과제 중 하나인 흑마늘을 활용, 대경맥주와 협업을 통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시음회를 가졌다.

대경맥주는 이번 시음회 결과와 시제품 3종에 대한 결과분석을 통해 본격적인 시판 시기를 결정할 예정이다.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수제맥주 개발 보급은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에도 한 몫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선하 경운대 풀뿌리기업육성사업단장은 “2015년부터 의성전통시장 상인회와 협업을 통해 개발된 의성 흑마늘 수제맥주를 런칭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오늘을 기점으로 지역경제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넘어 의성의 새로운 브랜드 파워를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hs6431@newsis.com

2017년 흑산수유 맥주개발, 시음회

2017년 흑산수유 맥주개발, 시음회



2017년 흑산수유 맥주개발, 시음회

2016년 산수유 맥주개발 시음회

2016년 산수유 맥주개발 시음회

2016년 의성군 특산물 맥주개발 업무협약